UAE 두바이, 자전거, 스쿠터 및 보행자 위한 13.5km 트랙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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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4-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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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된 이미지ㅣRTA

 

두바이에 자전거, 스쿠터, 보행자를 위한 13.5km의 새로운 트랙이 알 수푸에서 헤사 스트리트를 거쳐 두바이 힐스까지 건설되고 있다.

 

두바이 왕세자이자 두바이 행정위원회 의장인 셰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지시에 따라 두바이를 자전거 친화적인 도시로 바꾸기 위해 도로교통청(RTA)이 이 트랙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통로에는 셰이크 자이드 로드와 알 카일 로드를 가로지르는 두 개의 다리도 있다.

마타르 알 타예르(Mattar Al Tayer) RTA 청장은자전거, 스쿠터 라이더 및 보행자를 위해 지정된 이 트랙은 셰이크 자이드 로드와 알 카일 로드 교차로 사이의 4.5km에 걸쳐 현재 RTA가 진행 중인 헤사 스트리트 개선 프로젝트의 일부다. 이 프로젝트는 셰이크 자이드 로드, 퍼스트 알 카일 스트리트, 알 아사옐 스트리트, 알 카일 로드와 함께 헤사 스트리트의 주요 교차로 4곳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포함한다. 헤사 스트리트는 양방향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되어 시간당 1 6,000대의 차량이 양방향으로 두 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시간당 5,200명의 사용자

계획된 다용도 트랙의 폭은 4.5m(자전거와 스쿠터 라이더를 위한 2.5m 폭의 트랙과 보행자를 위한 2m 폭의 트랙). 알 바르샤와 알 바르샤 하이츠 같은 인근 지역의 서비스 시설과 더불어 12개의 다양한 주거, 상업 및 교육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선로는 두바이 인터넷 시티 메트로역, 인근의 다른 핫스팟과 연결하여 퍼스트 마일 및 라스트 마일 이동 연결성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교량

새로운 트랙에는 셰이크 자이드 로드에 528미터, 알 카일 로드에 501미터에 걸쳐 있는 두 개의 독특한 다리가 있다. 각 다리의 폭은 5m(자전거 및 전동 스쿠터용 3m, 보행자용 2m)이다.

셰이크 자이드 로드를 가로지르는 다리의 디자인 컨셉은 겹쳐진 선으로 구현된 연결성을 주제로 한다. 교량 구조의 개방형 디자인은 가시성을 향상시켜 주변 지역과 인접 타워의 전망을 개선한다.

알 타예르 RTA 청장은알 카일 로드를 가로지르는 다리는 햇빛의 경로를 모방한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선을 만들어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에게 거리 소음으로부터 고요한 탈출구를 제공한다. 이 디자인은 햇빛의 경로를 디자인에 통합하는 것을 신중하게 고려했다고 첨언했다.

 

헤사 프로젝트

헤사 스트리트 개선 프로젝트는 알 수푸 2, 알 바르샤, 주메이라 빌리지 서클 등 여러 주요 주거 및 개발 커뮤니티를 위한 주요 도로 인프라 개선 프로젝트 중 하나다. 2030년까지 이 프로젝트의 수혜 인구는 64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헤사 스트리트의 양방향 차량 수용 능력을 시간당 1 6,000대로 두 배로 늘릴 예정이다.

 

4개의 교차로

이 프로젝트는 헤사 스트리트의 주요 교차로 4곳을 개선하는 것을 포함한다.

첫 번째는 셰이크 자이드 로드 교차로로, 두바이 메트로 레드 라인을 가로지르는 2차선 방향 경사로를 건설하여 셰이크 자이드 로드에서 에미레이트 로드 방향의 헤사 스트리트로 향하는 동쪽 방향 교통량을 처리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퍼스트 알 카일 스트리트 교차로 개선 공사다. 기존 다리를 각 방향 3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하고 신호가 있는 교차로의 교통 개선을 포함한다.

세 번째는 알 아사옐 스트리트 교차로 개선이다. 기존 교량의 차선 수를 헤사 스트리트를 따라 각 방향 2차선에서 4차선으로 늘리고, 신호가 있는 교차로의 교통 개선을 포함한다.

네 번째로 개선될 교차로는 알 카일 로드 교차로다. 헤사 스트리트에서 샤르자 방향으로 향하는 알 카일 로드 북쪽 방향의 교통량을 처리하기 위한 2차선 방향 경사로 건설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