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샤르자 메트로 건설 타당성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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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8-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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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르자-두바이 연결
두바이에 본사를 둔 국제 교통 계획 회사 Aurecon은 두바이와 샤르자를 연결하는 메트로가 개통될 경우 미치게 될 영향에 관해 조사했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현 상황
* 매일 900,000대(편도 450,000대)의 차량이 두바이와 샤르자를 왕래
* 오전 피크 시간대에는 40,000대의 차량(승객 52,000명)이 이동

현재 도로 처리 용량 (샤르자~두바이)
*각 도로 합계 시간당 33,200대

교통 체증의 경제적 영향
*피크 시간대 정체로 인한 경제적 손실- 연 43억 디람
*피크 시간대가 길어짐 (오전 2시간, 오후 3시간)
*정체로 인한 평균 지연 시간 (오전, 오후 피크 시간대) - 2시간 40분
*이러한 정체로 인해 매년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은 12km의 메트로를 건설하는데 필요한 금액에 상당
 
메트로 연결
*샤르자-두바이 메트로 연결 시나리오를 가정
*Sharjah City Center와 Al Qiyadah역 간에 두바이 메트로 그린 라인 연장
*길이 7.5km
*메트로 확장 비용- 30억 디람

주요 예상치
*수요 공급 탄력성 모델을 적용시, 자가용 수요의 약 30%와 기존 버스 수요 일부가 메트로 시스템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
*피크 시간대에 최대 16,000 명의 승객이 샤르자-두바이 메트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