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한 두바이의 새로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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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8-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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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국(RTA)이 도시 주요 지역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쇼핑몰 및 행사장의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시간 관리 시스템이 시행된다. 대규모 박람회 및 회의 개최지로 이용되는 여러 장소에서 STMS(스마트 시간 관리 시스템)이 시행되면 RTA는 여러 장소의 방문자 수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여 적절한 수의 대중 교통 수단을 운행할 수 있게 된다. RTA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또한 승객들에게 예상 대기 시간과 이용 가능한 차량 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RTA 사무 총장 겸 이사회 의장 Mattar Al Tayer은 행사 중 대기 시간 관리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에 대한 브리핑에 참석하여 이 시스템 도입이 중대한 변화라고 언급했다. STMS 구상은 연간 500개 이상의 행사를 주최하는 두바이에서 행사 개최지 주변의 이동 관리를 간소화한다는 RTA 목표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행사의 주요 성공 요건 중 하나인 방문객의 원활한 출입과 다양한 대중 교통 서비스 제공을 보장한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RTA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 RTA는 고객 서비스 개선을 지속하고 세계적 우수 기준에 부합하도록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Al Tayer는 말했다. RTA 전문가들은 택시 서비스에 대한 직접 피드백을 받고 고객의 요구를 평가하기 위해 두바이 행사장에 다수의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어서 RTA 전문가들은 행사 기간 동안 택시를 이용할 때 고객이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포괄적 조사를 실시했다.

이 시스템은 이러한 연구의 결과로 제시되었으며, Dubai World Trade Center에서 7일 동안 열린 두 번의 행사에서 시험을 거쳤다. 시험 기간 동안 두 개의 행사에서 약 12,000명(일 1,700명)의 고객들이 이 시스템을 이용했다. 이 시스템은 2일 동안 Dubai Mall 입구 중 하나에서도 시험을 거쳤다. 두 차례의 시험 결과 택시 대기 시간이 감소하고 고객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스템은 대기열의 시작, 중간, 끝 부분에 배치되는 스크린, 방문자 수를 계산하고 대기열의 시작 위치에서 필요한 서비스 유형을 결정하는 장치,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장치로 구성된다. 또한 이 시스템에는 컴퓨터 서버, 행사장 입구 및 출구 지점에서 택시 번호판을 읽는 카메라, 행사 원격 모니터링을 위한 수평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다. 이 시스템에는 스마트 기술, 정교한 모니터링 카메라가 장착된 차량 형태의 스마트 이동식 장치, 그리고 예약 및 관제 센터와 정부 기관과의 통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2 개의 스마트 오피스가 포함된다. 이 장치는 대규모 행사 기간 동안 여객 수송 서비스의 합리화 및 모니터링에 큰 기여를 하게 된다. 앞으로 이 장치는 스마트 교통 센터와 연계되어 23 개 이상의 다른 행사에 투입된다. 두바이 택시는 지속적으로 인기있는 대중 교통 수단이며 올해 상반기에 87,849,000 명의 승객을 수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