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정상적인 수도 요금 청구 시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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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8-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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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하지 못한 누수로 인해 수천~수만 디람의 수도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다. 그러나 두바이 전력수도국 (Dewa)은 이 문제에 대한 스마트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Dewa는 주민들의 주택에 누수 가능성이 있을 때 즉시 경고를 보내어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게 해 준다. Jumeirah Village Triangle에서 일부 주민들이 발견하지 못한 누수로 인해 수도 요금이 급등한 것을 발견하고 소셜 미디어에 자세한 내용을 게시한 사례를 비롯해 이러한 문제는 두바이 일부 지역에서 계속 발생하고 있다. 계량기를 지난 후의 누수는 소비자의 책임이므로 Dewa는 주민들이 정기적으로 자신의 건물에 누수가 없는지 확인하도록 계속 안내하고 있다. 또한 Dewa는 공과금 청구서에 비정상적인 사용량 증가가 발생하면 소비자에게 주기적으로 경고를 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화장실에서 누수가 있으면 매일 약 200 갤런의 물이 낭비될 수 있다. 이것은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고 50번 이상 변기 물을 내린 것과 같은 양이다. 소비자를 돕기 위해 Dewa는 스마트 미터기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물 사용량 증가 경보‘를 소비자에게 무료로 발신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주거용, 상업용 및 산업용을 비롯해 스마트 미터기가 설치된 모든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두바이의 모든 수도 미터기는 2020년까지 스마트 미터기로 교체된다.

작동 원리
■주민의 스마트 미터기가 최소 48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최근 3개월 간 평균 일일 물 소비량보다 매우 높은 소비량을 기록하면 경보가 전송된다.
■Dewa는 주민의 이메일, 휴대폰 또는 Dewa스마트 앱 등 등록된 연락처로 경보를 자동 전송한다.
■누수 위험이 고쳐지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높은 사용량이 계속되면 Dewa는 3개월 간 15일마다 계속 경고를 보낸다.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으면 '물 사용량 증가‘는 주민의 일상적 물 소비로 간주되어 Dewa는 더 이상 경고를 보내지 않는다.
■Dewa 안내에 따르면 모든 누수를 감지할 수 있다는 100% 보증은 없으며 이는 Dewa가 고객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연락처 정보 업데이트
■주민은 경고를 수신할 수 있도록 Dewa에 등록된 연락처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해야 한다.
■연락처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www.dewa.gov.ae/update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