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택시 예약 모바일 앱 S'hail 일시 중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본문

당국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인해 도로교통국 (RTA) 모바일 앱 S'hail을 통한 택시 예약 서비스가 지난 며칠 중단되었다. 앱 기반 예약 서비스는 두바이에서 택시 예약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현재 많은 수의 승객이 택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RTA의 S'hail앱을 통해 택시를 예약하려는 승객은 일반 택시를 이용할 수 없으며, Careem및 Uber 택시만 이용할 수 있다. e-hail 앱을 통해 택시를 이용하려는 승객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일반 택시를 이용할 수 없다. RTA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현재 업그레이드 중이며 곧 모든 예약 채널이 이용 가능해질 예정이다. "RTA는 현재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일부 사용자의 택시 예약 서비스는 오늘 13일 정오까지 중단될 수 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동안 택시를 예약하려는 주민들 RTA 택시 배차 센터 (042080808)에 전화해야 한다. RTA는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사용자들의 협조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RTA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택시 예약의 약 72%가 콜센터, 나머지는 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택시는 예약 후 평균 12분 내에 승객이 있는 곳에 도착하고 있다. 작년 RTA의 예약 및 배차 센터에서 1,230 만 건의 택시 예약이 처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