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메트로, 두바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중 교통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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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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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에서 상반기에 2억 9622만 명의 승객이 공공, 공용 교통 수단 및 택시를 이용하여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5%의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첫 6 개월간의 대중 교통 수단 일평균 이용자 수는 161.8 만 명에 달한다. RTA 사무 총장 겸 이사회 의장 Mattar Al Tayer는 “3월은 상반기 중 가장 바쁜 달로 5319.8만 명이 대중 교통을 이용했다. 3월 승객을 세분하면 두바이 메트로 승객이 1810만 명, 택시 승객이 1570만 명, 버스 승객이 1430만 명, 공유 운송 수단 (e-Hail 및 Smart Car Rental) 승객이 320만 명, 해양 교통 수단 승객 130만 명, 트램 승객 55.5만 명이었다. 1월은 5166.8만 명이 이용하여 2 번째로 바쁜 달이었으며 나머지 4 개월 동안 월 평균 승객 수는 5000~4500만 명 선이었다. 공공 및 공유 운송 수단 중 두바이 메트로 승객이 34%로 가장 많았고 택시 (30%) 및 공공 버스 (27%)가 그 뒤를 이었다. 두바이 메트로 레드와 그린 라인은 올 상반기 동안 1 억 6,681 만 명 (레드 라인 6,140 만 명, 그린 라인 3,540 만 명)이 이용했다”고 밝혔다 .

가장 바쁜 역
“메트로 레드 라인 및 그린 라인 환승역인 Burjuman Station 과 Union Station이 가장 승객이 많았다. Burjuman Station은 634.8만 명, Union Station은 535.9만 명이 이용했다. 레드 라인에서 Al Rigga Station은 사용자 수가 481.3만 명으로 가장 바쁜 역이었으며, 다음으로 Burj Khalifa -Dubai Mall 역 (390 만 명)과 Mall of the Emirates Station (372.5만 명), Mall of the Emirates Station (372.5 만 명)이 뒤를 이었다. 그린 라인은 Al Fahidi Station (391만 명), Baniyas Station(324.9만 명), Stadium station (290.4만 명)순이었다"라고 Al Tayer에는 말했다.

기타 교통 수단
2019년 상반기 두바이 트램은 316.9만 명, 버스 승객 7926.8만 명, 해상 운송 수단 (아브라, 페리, 수상 버스, 수상 택시)승객 720만 명, 공유 운송 수단 (e-Hail 및 Smart Car Rental) 177.4만 명, 택시(Dubai Taxi, Hala Taxi, Franchise Taxi)는 8781.3만 명이 이용했다. Al Tayer 는 “RTA의 통합 대중 교통 네트워크는 대중 교통의 근간이 되었으며 RTA는 대중 교통의 이용을 향한 공공 문화의 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사람들은 마음의 평화, 육체적 편안함, 안전함, 자동차 비용 절감과 같은 대중 교통 이용의 이점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공공 및 공유 운송 수단을 이용한 여행 비율이 2006년 6%에서 2018년 17.5%로 거의 3 배가 증가하여 연간 약 9.3%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이를 확인시켜 준다. RTA의 전략 및 집행 계획은 두바이에 통합되고 원활한 대중 교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RTA는 대중 교통 네트워크의 범위를 넓히고 근거리 운송 솔루션을 개발하고 보행자 및 자전거 시설을 제공하며 대중 교통 시스템의 효율성을 최적화 하는 기술을 사용했다 또한, 특히 차량 소유율이 2인당 차량 1대를 초과하는 두바이에서 다른 대중 교통 수단 (공공 및 공동 운송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개인 차량에 대한 사람들의 의존을 낮추기 위한 정책을 도입했다.”라고 말했다.
 
RTA는 74 개의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
 
두바이 도로 교통국 (RTA)은 자원과 에너지를 최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녹색 경제, 환경 지속 가능성 및 전력 효율성 분야에서 74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 전략의 궁극적 목적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녹색 경제'라는 주제로 2012년에 시작된 UAE 녹색 성장 전략에 따라 지속 가능한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전략은 녹색 경제, 정부 정책, 녹색 도시 계획, 기후 변화의 영향 대처, 천연 자원의 합리적인 이용 및 녹색 기술 등 6 개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RTA 전략 및 기업 안전, 위험, 규제 및 계획 담당 이사 Nada Jasem은 “ RTA는 녹색 경제 및 지속 가능한 환경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으며 이는 5 차 전략 목표 (안전 및 환경 지속 가능성)에 압축되어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UAE와 두바이 정부의 전략적 추진에 맞춰 74 개의 전략을 완료했다. 시행된 계획에는 UAE 에너지 전략 2050, UAE 2017-2020년의 국가 기후 변화 계획, UAE 비전 2021, 두바이 계획 2021, 두바이 통합 에너지 전략 2030, 두바이 탄소 저감 전략 2021, 두바이 청정 에너지 전략 2050, 두바이 무인 운송 전략, 스마트 두바이 전략 등이 있다. RTA의 녹색 경제 개척 노력은 계속 진행 중이다. RTA는 2013년 걸프 지역에서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대한 ISO 50001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으며, 2014년에는 녹색 경제 프로젝트 및 전략 공로상을 수상한 최초의 기업, 2016년 통합 녹색 경제 구조를 개발하고 2019년 통합 지속 가능성 구조를 개발한 최초의 걸프 지역 기관이 되었다. 2018년에 시작된 전략은 두바이의 에너지, 연료 및 물, 재생 가능 에너지, 폐기물 관리 및 저탄소 배출 수단의 효율적인 사용을 다루는 모든 운영 부문과 기관에서 시행 중이다. 이러한 전략은 1억 리터의 물 절약 , 3,300 만 KW의 전기, 1900만 리터 의 연료 절약 , 이산화탄소 7 만 톤 절감으로 인한 탄소 발자국 감소에 기여했다. 이 전략은 태양 에너지로 구동되는 전기 / 하이브리드 아브라뿐만 아니라 전기, 하이브리드 및 수소 차량과 같은 녹색 이동 수단을 도입했다. 두바이 택시 회사의 전기 자동차의 수는 2018년 말까지 89 대에 달했으며 2019년 말까지 200 대로 증가 예정이다. 두바이 택시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는 2018년 말까지 1,461 대의에 도달했다. 공공 버스에는 Euro 5 저탄소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점차적으로 서비스에 Euro 6 엔진이 장착된 버스를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RTA 건물 및 시설에 태양 전지를 설치하여 청정 에너지 사용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에 대한 로드맵은 이미 도식화되었다. RTA 본사의 주차 빌딩에는 300KW 태양광 시스템이 설치되었고 Al Ghusais Station에 연결된 주차 공간 과 신호등 및 Salik 게이트 에는 10kw 태양 광 시스템이 설치되었다. RTA는 가로등, 교통 신호등, 기차 및 지하철역 및 기타 RTA 시설에서 에너지 절약형 LED 조명의 사용을 확대했다. RTA는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에서 책임있는 물 사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실현된 전략의 예로는 택시 및 공공 버스 세척에 사용되는 물의 처리 및 재활용,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의 90-100%를 재활용할 수 있는 폐쇄 재활용 장치 설치가 포함된다. RTA는 대중 교통 사용자 (두바이 메트로, 트램, 버스)수를 증가시킴으로써 두바이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데 기여한다. 자가용 대신 대중 교통 수단 사용을 유도하여 2018년에 642,000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약했다. RTA는 두바이의 위상을 글로벌 리더로 발전시키고 UAE 100주년 계획 2071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및 연방 정부 정책을 지원하는 계획과 전략을 개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