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은행들, 대규모 구제 조치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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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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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의 5 개 주요 은행인 Emirates NBD, Dubai Islamic Bank, Mashreq Bank, Emirates Islamic 및 Commercial Bank of Dubai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는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해 다수의 구제 조치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유효한 이 조치는 1,000억 디람의 경기 부양책에 따라 고객에게 구제 자금을 지원하라는 UAE부통령 겸 국무총리이자 두바이의 통치자인 Shaikh Mohammad Bin Rashid Al Maktoum의 지시와 UAE 중앙 은행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 Emirates NBD 회장, 아부다비 민간 항공국 회장, 에미리트 항공 회장 및 에미리트 항공 그룹 CEO인 Sheikh Ahmed bin Saeed Al Maktoum는 "우리는 취약한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에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인 고객의 경우, 3 개의 상업 은행은 무급 휴가를 받은 직원들이 이자와 수수료 없이 최대 3개월까지 상환 연기 신청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은행들은 또한 개인 대출, 자동차 대출 및 부동산 대출에 대해 수수료 없이 1개월 상환 연장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은 직불 카드 및 모든 ATM, 다른 은행을 통한 현금 인출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다. 신용 카드 고객은 모든 학비 지불에 대한 무이자 할부와 최대 6개월 간 수수료 없는 식료품 쇼핑이 가능하다. 은행들은 이는 모든 소매 부문에서 기존에 제공되던 높은 수준의 저이자 및 할부 계획에 추가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로 예약한 여행 예약을 취소하려는 고객은 은행에서 청구한 외화 거래 수수료를 환불을 수 있다. 또한 현금 인출에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현금 선인출 수수료를 50% 감면받을 수 있다. 최초 주택 구매자는 LTV 5% 인상과 처리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heikh Ahmed는 "우리는 고객의 요구를 가장 먼저 인식했으며, 우리가 발표하는 조치는 2주 전에 기업 고객을 위해 시행 중인 수수료와 요금 감면 정책을 뒷받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대출 기관들은 소매점과 기업 고객을 돕기 위해 유사한 조치를 발표했다. 3 개의 상업 은행은 중소 기업 인센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히면서, 장비 또는 영업용 차량 대출을 이용 중이고 Covid-19에 영향을 받는 고객은 이자 및 수수료 없이 3개월 간 상환 연기를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세 은행은 기업 은행 계정의 월 최소 잔고 요건을 1만 디람으로 축소했다. 기업 계정에 대한 최소 잔고 미달 수수료는 3개월 간 면제된다. 대기업의 경우에는 융자 상환 연기 또는 감액이 제공된다. 또한 은행들은 무역 금융 고객에 대한 은행 수수료를 줄이고 운영 비용을 관리하기 위해 신용 및 거래 라인을 개선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에미리트 최대의 샤리아 호환 은행인 Dubai Islamic Bank (DIB)은 개인 대출 1개월 상환 연기, 다른 은행 ATM에서 무료 현금 인출, 신용 카드를 사용하여 현금을 인출하는 고객에 대한 은행 수수료 50% 할인을 제공했으며, 특히 학비 지불시 처리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DIB는 Covid-19의 영향을 받는 기존 및 신규 고객이 무급 휴가 또는 기타 문제에 직면할 경우 수수료와 이자 없이 최대 3회 상환 연기를 요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은행의 요청시 부채 통합이 제공된다. 대출 기관들은 주식 포트폴리오에서 마진 콜에 직면한 투자자들을 지원한다.

 두바이 His Highness The Ruler's Court 사무 총장 겸 Dubai Islamic Bank 회장 Mohammed Ibrahim Al Shaibani는 "DIB는 이 기간 동안 고객이 완전히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행동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Covid-19 발생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가능한 한 최소화하고자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는 우리의 모든 고객의 물리적 및 금융적 건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으며 우리는 UAE와 모든 주민들에게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금융 파트너로서 남아 있고자 노력 중이다.“ 라고 말했다.

Commercial Bank of Dubai 회장 Humaid Al Qutami는 이 조치들이 고객이 계속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려는 정부와 UAE 중앙 은행의 지침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그는 “상환 연기, 일부 수수료 면제 혹은 감면, 업무에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은 UAE 전역의 기업과 개인이 이러한 전례없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우리는 고객들이 가능하면 디지털 채널을 통해 오늘 시행된 조치를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Emirates Islamic 회장 Hesham Abdulla Al Qassim은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에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의미있는 추가 조치를 계속할 것이다.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기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고객의 요구를 인식 한 최초의 이슬람 금융 부문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Mashreq Bank 회장 Abdul Aziz Al Ghurair는 “이 구제 패키지는 이 기간 동안 많은 고객들이 일시적 현금 흐름 부족에 노출될 위험을 줄일 것이다. 이번 발표에 따라 은행은 이 어려운 시기에 더 많은 피해 고객의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몇 가지 구체적 전략을 통해 소매, 중소기업 및 기업 고객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바이 은행들은 또한 모든 지점이 고객에게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은행들은 고객의 안전을 위한 추가 정밀 청소 및 멸균 절차를 포함하여 지점 네트워크, ATM 및 현금 입출금기에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