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전자상거래 불만 228 %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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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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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이코노미(Dubai Economy)의 상업 규정 준수 및 보호자 보호 부문(CCCP)은 5 월 전자상거래 부문에 대해 1,404 건의 소비자 불만을 접수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428 건)보다 228 % 높은 수치이다.

 

전체 불만 중 94 %는 두바이 이코노미의 스마트 채널을 통해 제출되었으며, 'Dubai Consumer' 앱을 통해 64 %, consumerrights.ae 웹 사이트를 통해 30 %, 나머지 6 %는 콜센터 600545555를 통해 접수되었다.

 

에미라티는 소비자 불만의 34 %를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 사우디 (28 %), 이집트인 (10 %), 요르단인 (5 %) 및 인도인 (4 %)이 그 뒤를 이었다.

 

두바이 이코노미의 CCCP 부문 소비자 보호 책임자인 Ahmad Al Zaabi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소비자 불만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은 지난 달 소비자 행동의 변화와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한 현재 상황으로 웹 사이트를 통한 전자상거래 구매 선호도가 증가했으며, 특히 많은 비즈니스 업자들이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전체 전자상거래 불만의 27 %에 해당하는 캐시백 불만이 있고, 계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26%), 판매 후 서비스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13 %)로 그는 접수된 불만 유형의 변화를 강조했다.

 

또한 Al Zaabi는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배송 지연에 대한 불만을 피하기 위해 제품을 배송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확인하도록 요청했다.

 

두바이 이코노미는 Apple, Google 및 Huawei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Dubai Consumer 앱, Consumererrights.ae 웹 사이트 또는 콜센터 600 54 5555를 통해 소비자 불만을 접수 받고 있다. 가격 인상에 대한 불만은 Price.ded.ae 포털에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