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학교 등록금과 교사 능력이 학부모들의 최우선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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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5-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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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료와 교사들의 행동에 대한 불만들은 2014-15년 학기 동안 지식인적자원개발부 (KHDA)가 받은 가장 일반적인 불만들이었다. 이 부서는 2014-15년에 1,498건의 불만들이 접수되었고, 그 중 다수는 수업료에 관한 것들이었다고 보고했다. 이것은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닌데, 올해 초에 발간된 KHDA 보고서에 따르면, 사립학교 수업료가 한 해 98,679 Dh에 달하고 학부모의 61%가 매년 10,000Dh 이상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이다. KHDA에 접수된 두 번째로 많은 불만은 교사의 학교 내 행동이었고 세 번째는 건강과 안전이었다. 학교-부모 간 관계와 관련된 이슈들과, 학생 입학, 학교 소통 및 행정 업무가 각각 그 뒤를 따랐다.
KHDA의 준수해결위원회 (CRC)의 의장인 Amal Bel Hasa는, 부서의 다양한 채널들 (전화, KHDA-정보, KHDA 피드백 시스템, 예약 없는 방문) 중 하나를 통해 학생들/학부모들과 관련된 분쟁들이 접수될 때, CRC는 조사에 착수하기 위한 통보를 받는다고 말했다. "CRC는 모든 관련 정보와 증거가 수집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관련 당사자들에게 연락하고 필요하다면 현장 방문을 수행한다. 수집된 증거에 기반하여, CRC는 모든 관련 당사자의 복지를 고려하는 결정을 내린다. 문제를 해결한 후, 공식적 서신이 모든 관련 당사자들에게 보내진다."
Amal에 따르면, 불만을 처리하는 것 외에도, KHDA는 작년에 학부모들과 학교들 간에 법적으로 구속력 있는 계약을 도입하였는데, 이 계약은 9월부터 두바이의 모든 사립학교들에 도입될 것이다. 학부모-학교 계약의 목적은 각 당사자의 권리와 책임을 규정함으로써 학부모들과 학교들 간의 분쟁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계약은 두 당사자의 기대와 책임을 규정하고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며, 발생할 수도 있는 오해를 해결하기 위한 참조 가이드로 기능한다. KHDA는 의사결정에서 이 계약을 지속적으로 참조할 것이다."라고 Amal은 말했다. 계약은 수업료와 특별활동비, 출석, 평가, 분쟁 해결, 그리고 집단 따돌림 반대에 대한 조항들을 포함한다.
요르단인 학부모 Maram Basel은 수업료와 관련된 불만이 가장 많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았다. 그녀는 "수업료는 정말로 부담스러우며, 계속 올라가고 있다. 나는 여기 교육비의 현 상황이 그렇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KHDA에 직접 불만을 제기한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세 자녀를 둔 한 이집트 어머니는 그녀의 자식들이 받은, 방과 후 학교에 남는 체벌에 대해 불만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 자식들의 학교는 너무 엄격하다. 나는 학생들에 대한 체벌에 반대하지 않지만 방과 후 1시간 30분 동안이나 학교에 두는 것은 6학년 아이에게 너무한 처사이다"라고 그녀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