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ohammad, 두바이 운하 공사 작업 상황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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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6-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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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랍에미레이트의 부통령 겸 국무총리이자 두바이의 통치자인 Shaikh mohammad Bin Rashid Al Maktoum은 1월 9일 올해 완공 예정인 두바이 운하 프로젝트의 작업 상황을 점검했다. Shaikh mohammad는 굴착 작업과 Shaikh Zayed Road, Al Wasl Road, Jumeirah Road에 건설될 다리를 점검했다. 아라비아 만과 Business Bay를 연결하는 3km길이의 운하는 공정의 61%가 완료되었다.
2013년 10월에 Shaikh Mohammed에 의해 시작된 이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Bur Dubai는 샛강으로 삼면이 둘러싸이고 나머지 한 면은 아라비아 해에 접한 섬이 된다. Shaikh mohammad는 운하에 건설될 세 개의 보행자용 다리의 디자인과 모델을 검토했고, 또한 산책로, 조깅 트랙, 대화형 스크린을 갖춘 테라스, 운하를 굽어보는 벤치, 최첨단의 혁신적인 조명과 조경 작품 등의 디자인 제안도 검토했다. 산책로는 7km에 걸쳐 Jumeirah Corniche의 조깅 트랙과 산책로에 연결된다.
Shaikh mohammad는 또한 스마트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가로등의 설계를 검토했다. 37개의 가로등이 899m에 걸쳐 Shaikh Zayed Road의 북쪽 다리에 설치되었으며, 또한 271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조명이 설치되었다.
투어를 시작하면서, Mattar Al Tayer 도로교통국 (RTA) 사무 총장 겸 이사회 의장이 Shaikh mohammad에게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에 관한 브리핑을 했다.
"이 계획은 Shaikh Zayed Road의 북쪽에 아부다비에서 두바이 방향으로 건설되는 다리의 완공을 포함하고 있다. 이 다리는 1km에 걸쳐 8차선으로 건설된다. 두바이에서 아부다비 방향으로 지어지는 남쪽 다리의 건설은 교통 흐름을 북쪽 다리로 이전시키고 며칠 후에 시작된다. 이는 Shaikh Zayed Road의 다리 밑을 지나는 운하 바닥에서 진행 중인 굴착 작업을 위한 것이다.“ 라고 Al Tyler씨는 말했다.
 Al Tayer씨는 "프로젝트는 승인받은 일정대로 진행중이며 전체 공사의 61%가 완공되었다. Shaikh Zayed Road의 다리는 7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Al Wasl road와 Jumeirah road의 다리는 67%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7월 말에 개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굴착 작업은 52% 완공되었으며 천공 작업은 9월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Al Tayer씨는 말했다.

가로등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밝히면서, Al Tayer씨는 이 가로등들이 주변 밝기 정보 데이터베이스, 정보 공유, 관리자의 지시에 기반한 스마트 앱으로 제어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구역은 스마트 감시 카메라에 의해 모니터링되며 카메라는 보행자의 움직임을 무선으로 통제소로 전송한다. 이 카메라는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다. 공사는 또한 RTA가 3G 기술을 통해 소셜 미디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 와이파이 시스템의 설치를 포함하고 있다.

공사는 3단계로 나뉘어 진행

두바이 운하 프로젝트의 건설 공사는 3개의 공사로 나뉘어져 있으며 운하 공사의 세 단계는 모두 동시에 진행된다.

1단계
5억 8천만 디람의 예산이 투입되는 1단계 공사는 운하 위의 Shaikh Zayed Road에 편도 각 8차선의 다리 건설을 포함한다. 또한 Shaikh Zayed Road의 800미터 구간에 걸쳐 운하 건설의 영향을 받는 운하 양쪽 강가의 교통 흐름이 원활하도록 차선을 조정하는 계획도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다리 위의 조명과 분수 공사, 운하 건설로 영향을 받는 기존의 가스관, 수도관 등을 이전하는 계획도 포함되어 있다.
 
2 단계
3억 8400만 디람이 투자되는 2단계 공사는 8.5미터 높이의 요트가 통과할 수 있도록 운하를 가로질러 Al Wasl Road와 Jumeirah Roads에 다리를 건설하는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의 완공 후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Al Wasl Road, Al Hadiqa Road, Al Athar Roads간의 교통 흐름을 연결하는 입체 교차로의 건설 계획도 있다. 2단계 공사에는 반도와 Jumeirah Park 남쪽을 연결하는 다리의 건설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가스관, 수도관 등은 운하 밑으로 이설될 것이고 미래의 수요에 대비해 예비 관거가 설치될 것이다.

3 단계
8억 200만 디람이 투자되는 3단계 계획은 아라비아 만과 두바이 샛강을 연결하는 운하의 굴착과 강둑 건설을 포함한다. 운하는  Shaikh Zayed Road에서 Al Safa Park와 Jumeirah 1을 거쳐 Jumeirah Beach Park의 남단에서 아라비아 만으로 이어진다. 3단계 공사는 해양 교통 서비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운하의 양쪽과 4개의 해양 교통 환승센터를 연결하는 세 개의 보행자 다리의 건설 계획을 포함한다. 또한 3단계에는 Jumeirah Park를 따라 인공 반도를 건설해 공원의 해안선을 2배로 연장하고, 공원 면적을 확대하고 레저 활동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할 매립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