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두바이 도로교통국, Dubai-Hatta Road일부의 제한 속도를 줄이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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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6-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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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국(RTA)은 2016년 1월 20일부터 Dubai ? Hatta Road의 제한 속도가 120km/h에서 100km/h로 감소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속도 제한이 적용되는 구역은 Mizaree의 오만 국경에서부터 오만 국경 검문소까지의 구역을 포함한다.
 
Maitha Bin Uda RTA CEO는 "Dubai Road의 이 구역의 제한 속도를 줄이기로 한 RTA의 결정은 주로 공공 안전의 측면에서 교통 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그녀는 최근 통계에 의하면 도로의 이 구역이 2010~2015년간 20건의 교통 사고로 5명의 사망자와 4명의 중상자, 9명의 장기적 중등도 부상자, 29명의 경상자를 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도로는 양 방향에서 대형 차량들로 인한 많은 교통량을 보이고 있다.
 
"과속은 사망 사고의 20%에 있어 직접적 원인으로 간주된다. 이는 속도 제한이 교통 사고를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Maitha Bin Udai씨는 말했다.

Maitha Bin Udai CEO는 제한 속도를 정하는 메커니즘은 도로 건설시의 속도 설계, 대부분의 운전자들의 실제 운행 속도, 도로변의 도시화 정도, 보행자의 움직임 등 다양한 변수들에 달려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는 학교, 사원, 기타 중요 시설의 존재, 사고 발생률, 교통량, 대형 사고의 발생 가능성 등과도 관련이 있다고 Maitha Bin Udai씨는 설명했다.


시정 조치

RTA가 실시한 교통 안전 연구에 따르면, 두바이 제한 속도 규정에 따라 시정 조치를 개발하기 위해 교통 사고가 재발하거나 높은 발생률을 보이는 다수의 지점들에 대한 연구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 매뉴얼은 엄격한 국제 기준에 맞춰 두바이의 도로 속도 제한을 결정하기 위한 유연한 전략과 절차를 제공한다.

"이 매뉴얼은 최적의 제한 속도와 교통 흐름 간의 상관관계를 정의한다. 또한 위험한 속도 제한을 수정하고, 과속의 위험을 강조하는 대중 매체 캠페인을 수행하고, 교통 법률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수단을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공학적 도구들을 제공한다."라고 Maitha Bin Udai씨는 말했다.

Maitha Bin Udai씨는 두바이에서 속도를 제어하는 주요한 방법은 과속 단속 카메라임을 지적하며, 우수한 국제 사례에 따라 제한 속도와 실제 단속 속도 간에 유예 속도를 두는 것에 대한 연구들을 언급했다.

Maitha Bin Udai씨는 영국과 노르웨이에서 실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속 단속 카메라를 적절히 사용하면 사고 발생률을 최대 20%까지 내릴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대부분 선진국은 시속 10km이하의 유예 속도를 허용하고, 따라서 기술적 측면에서 이 유예 속도를 설정하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결론지었다."

그 결과, RTA는 도로 상황과 주변 환경에 따라 일부 중요 도로와 두바이 도로의 제한 속도를 계속적으로 늘리거나 줄이고 있다.

두바이 경찰 본부와 연계하여, 속도 제한 변화와 교통 통제 신호 등 운전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수의 예방 조치가 취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