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UAE 2022 라마단 쇼핑세일 동향: 포스트 코로나 첫 프로모션 패션 신차 판매 큰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24

본문

a1e7e4f6b797b614d98a1f05e61c7fe1_1648082137_6997.png
 

패션과 자동차 판매가 4 2일 시작되는 라마단 프로모션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반면, 하이퍼마켓 소매업자들은 다음 주부터 식료품과 일상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에 대비하고 있다.

 

LuLu 그룹의 최고 상업 책임자는 "이번은 포스트 코로나 첫 번째 라마단이 될 것이며, 그 자체가 UAE 쇼핑객들이 라마단 시작을 앞두고 식료품을 대량 구매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세계적인 해운 및 물류 동향으로 인해 식품 공급 부족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저희와 같은 소매상들은 미리 재고를 확보했고 앞으로 몇 주 안에 공급될 물량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안정된 가격 책정 및 제공

소매업자들에게 가장 큰 과제는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이다. 인플레이션과 배송비 급증으로 거의 모든 항목에 압력을 가하고 있고, 식품도 예외는 아니다. 소매상들의 소식통에 따르면, '정가'로 매일 필요한 식료품들의 라마단 키트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한다.

 

가공식품 제조업체의 한 관계자는 "가격 유지는 식료품 거래에서 가장 큰 과제가 될 것이며 많은 소매상들이 라마단 이후로 가격 인상을 미루고 있다"고 전했다.

 

엑스포 후 원활한 수요 보장

UAE 소매상들은 3 31일 엑스포가 폐막하기 때문에 라마단과 그 이후의 EID 프로모션이 계속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라마단 세일로 특히 4월 하반기에 엑스포 폐막 이후 판매 반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UAE의 자동차 대리점들도 같은 기대를 하고 있다. UAE의 자동차 판매는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된 2020년의 저점에서 큰 폭으로 회복되고 있으며, 작년 하반기부터 UAE의 일부 대형 대리점에서는 전월대비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신차 판매를 위한 라마단 프로모션은 이미 시작됐으며 기존 가격에서 약 10-15% 할인된 금액을 제공하고 있다. 일부 럭셔리 모델의 경우 대리점에서는 즉시 배송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차량 가격 외에 추가 프리미엄을 요구하고 있다.

 

InsuranceMarket.ae CEO Avinash Babur "최장 7년 장기 보증 및 서비스 패키지, 6개월에서 12개월의 후불 계획까지, 우리는 올해 라마단이 자동차 판매와 자동차 보험 판매에 있어 가장 공격적인 판매 행사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UAE의 온라인 소매점, F&B 브랜드 및 배송 포털에 있어서, 라마단은 또다른 풍요로운 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 부문은 지난 6개월 동안 견고한 실적을 거뒀으며 라마단과 이드 연휴로 그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어느 것이 가장 좋은 거래일까? Redseer Consulting의 지역 파트너인 Sandeep Ganediwalla에 따르면 오늘날에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한다.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은 지난 2년 동안 온라인을 늘렸으며 온라인 전용 플랫폼이 내놓는 어떤 거래와도 어깨를 나란히 하거나 더 나은 거래를 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전통적인 소매상들은 옴니채널(다채널 소매업)도 할 수 있는데, 고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옴니채널은 UAE의 온라인 소매부문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양쪽 채널에서 비슷한 거래를 제공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지만, 소비자 인식은 온라인 거래에 더 호의적이다."

 

스마트폰과 다른 기기들은 반도체 칩 부족이 생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은 1년 이상 지속되어 왔고, 더군다나 이런 상황이 언제까지 계속될 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다.

 

UAE에서는 e&(Etisalat) du가 이 부문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초기 쇼핑객들이 스마트폰 구매를 위해 전자상거래 포털을 찾았다면, 이제 데이터 패키지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있다. 이것이 e& du가 지배적 구매채널로 바뀌는 이유이며, 더 많은 가입자가 5G 서비스에 가입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