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상금 100만 디람에 당첨되었다는 사기 전화가 계속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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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6-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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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직원으로 위장해 상금 100만 디람에 당첨되었다고 현혹하는 사기 전화가 계속되고 있다. Etisalat와 du는 이러한 전화에 조심하고 즉각 조치를 취할 것을 고객들에게 요청했다.
Etisalat와 du가 고객들에게 사기 전화에 대해 경고한 후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SIM 카드 사기꾼들은 고액의 상금에 당첨되었다는 미끼를 고객들에게 던지고 있다.

지난 몇 주 동안, 주민들은 오랜 기간에 걸친 유사한 사기 대상이 되어 통신사 무작위 추첨에서 1백만 디람에 당첨되었다는 지역 번호 전화를 받았다.
모든 일반적인 사기 전화가 그렇듯이, 사기꾼들은 최대 1,000디람에 이르는 선불 전화 카드의 PIN번호를 알려주면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Etisalat와 du직원으로 위장한 사기꾼들은 피해자들에게 휴대폰 SIM 카드 번호가 "행운의 숫자"와 일치하는지 확인할 것을 요구했다. 놀랍게도 일부 주민들은 사기꾼이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통신사 etisalat와 du는 고객들을 현혹하는 사기 전화를 최소화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Etisalat는 공식 성명을 발표해 “Etisalat 는 휴대 전화 사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확인 절차와 조치를 취했다. 우리는 고객들을 위한 다수의 사기 방지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주요 언론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기 예방 인식을 제고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또한 고액 송금에 제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또한 du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사기 거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내부 회의를 실시해 직원들에게 취약점과 다양한 출처에서 일어나는 사기 가능성에 대해 알리고 있다. 고객이 사기를 신고한 경우, 우리는 관련 당국에 문제를 제기하고 동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책임감있는 통신사로서 우리는 고객들에게 사기 방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사기 문제의 심각성을 재차 강조하며, 고객들이 사기를 조심하고 고객들과 다른 사회 구성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사기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전기 통신 규제국(TRA)은 현재 이러한 사기 전화를 중요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사기꾼을 체포하고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내무부와 협력하고 있다는 내용의 경고문을 발표했다.

시리아 주민 Jamal Ahmad씨는 자신은 사기 전화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주민이나 방문객들은 사기에 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주일쯤 전에 나는 etisalat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아시아계 남자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그는 내가 무작위 추첨에서 1백만 디람에 당첨되었다고 말했다. 나는 웃으면서 상금은 당신이나 가지라고 대답한 뒤 전화를 끊었다. 나는 이러한 사기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러한 사기에 익숙하지 않은 방문객들은 사기에 쉽게 당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2014 년 한 인도 방문객은 유사한 사기 전화로 900디람을 잃었으며, 사기꾼이 충전식 카드 수수료로 1,450디람을 추가로 요구한 후에야 사기를 당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인도 출신의 다른 주민인 Mustafa M.씨는 자신이 새 전화를 개통했을 때 비슷한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사기꾼들이 새로운 번호가 거래되는 통신사 매장 카운터에서 이름과 전화번호 정보를 얻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는 “이 사기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걸려오고 있다. 나는 전화가 왔을 때 즉시 통신회사에 사기 전화가 왔음을 신고하고 민원을 제기했다. 순진하고 사기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은 사기에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한 조치가 취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