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메트로에 50대의 새로운 열차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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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7-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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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기능과 더 큰 용량을 갖춘 새로운 열차가 두바이 메트로의 2개 노선과 아직 공사중인 루트 2020에 도입된다고 도로 교통국 (RTA)이 15일 발표했다. 현재 레드 라인과 그린 라인을 운행하는 79대의 열차에 더해 50대의 새로운 열차가 두바이 메트로에 추가되며, 35대는 기존 노선, 15대는 루트 2020에서 운행된다.

새로운 열차는 두바이 트램의 열차를 제조한 프랑스 기업 Alstom에 의해 제조될 예정이며 기존 열차와 유사한 외관을 갖추었으나, 내부는 더 많은 좌석 및 입석 공간, 개선된 손잡이, 새로운 수화물 구획 등이 도입되어 승객 친화적 요소가 많이 도입되었다. 이 성명은 Mattar Al Tayer RTA 사무 총장 겸 집행 이사회 의장, Ahmad Behroozian RTA면허국 CEO, Abdul Mohsin Ebrahim RTA 철도국 CEO등 RTA 고위 대표단이 프랑스를 방문한 뒤 발표되었다. 대표단은 차량 제조 상황을 점검하고, UAE부통령 겸 국무총리이자 두바이의 통치자인 Shaikh Mohammad Bin Rashid Al Maktoum의 10 X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한 교통 수단 및 스마트 시스템의 최신 개발 내용을 검토했다.

이 전략은 두바이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다른 도시보다 10년 앞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통해 미래 도시를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RTA는 마지막 객차를 여성 및 어린이 전용칸으로 지정하고, 첫 객차 일부를 골드 클래스 승객 전용칸으로, 다른 객차의 일부를 실버 클래스 승객 전용칸으로 지정하는 등 메트로 객차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몇 가지 추가 사항을 도입했다. 골드 클래스에서는 좌석이 가로로 배치되며, 실버 클래스와 여성 및 어린이 전용칸은 세로로 배치된다. 인테리어의 사양이 달라질 것이지만, 외관 디자인은 두바이 메트로의 디자인 정체성과 대중에게 친숙한 색상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다.
"핸들, 조명 및 디지털 간판(VBSD)위치의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몇 가지 사항을 변경했다. 또한 LED 절전 조명 시스템을 사용하고 입석 이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짐칸의 디자인을 수정하였으며, 지하철 노선과 역의 동적 지도가 도입되었다."라고 Al Tayer는 말했다.

Al Tayer에 따르면, 개선 사항에는 핸들의 모양과 수, 최신 디지털 디스플레이 시스템의 사용, 열차 양측의 좌석분배, 객차 사이의 통로 연결 개선 등도 포함된다. 새로운 객차는 장애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승객의 원활한 승하차가 가능하다. 15km 길이의 루트 2020 공사는 2016년 4/4분기에 시작되어 현재 콘크리트 기둥 축조 및 주조가 진행 중이다. "루트 2020 프로젝트는 승인된 일정에 따라 진행 중이며 공정률은 12%를 초과했다. 건설사는 현재 25 ~ 30 미터의 깊이에 철근을 삽입하고 지하철 고가교의 콘크리트 기둥을 주조하기 시작했다. 이 단계는 프로젝트 진행의 주요 이정표가 될 것이며, 운전자와 인근 주민들은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Al Tayer는 말했다. 106억 디람이 투자된 루트 2020은 Nakheel Harbour and Tower 역에서 시작하여 Mohammad Bin Zayed Road를 따라 The Gardens, Discovery Gardens, Al Furjan, Jumeirah Gold Estates 및 Dubai Investments Park를 통과하여 엑스포 2020 행사장에서 끝나며, Al Maktoum 국제 공항까지 연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환승역, 엑스포 행사장 역, 3개의 고가역, 2개의 지하역을 포함한 7개 역이 건설되는 루트 2020은 양방향으로 시간당 46,0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2020년에는 매일 125,000명의 승객이 이 노선을 이용할 것으로 보이며 주중에는 35,000명의 승객이, 주말에는 47,000명의 승객이 이 노선으로 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엑스포 2020 총 방문객의 20%에 해당한다. 두바이 메트로의 기존 노선은 현재 매일 550,000명의 승객을 운송한다.

스마트 기술
프랑스 방문 도중 RTA 대표단은 교통 및 스마트 시스템의 최신 기술을 살펴보았다. 이 중에는 Transit-Oriented Development 프로젝트, 최신 기술을 적용한 가변 간판, Bluely frim의 스마트 자동차 쉐어링 서비스, 스마트 전기 렌터카 등이 있었다. 대표단은 또한 Navya사의 12인승 무인 버스에서 제공되는 스마트 솔루션 및 시스템에 대한 브리핑에 참석했다. 다른 시찰 대상에는 무인 트램 및 낮은 통합식 객실과 완벽한 파노라마 360 °뷰가 특징인 전기 버스 (APTIS)가 있었다. 이 버스는 간단한 정비 프로세스와 긴 수명을 특징으로 하며 4륜 조향으로 커브에서 회전할 때 25%적은 공간에서도 회전할 수 있어 도시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