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건축 업계, 패션 업계와 제휴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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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7-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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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Cavalli villa, Damac

Bulgari 명품을 사러 가는 길인가? 아니면 Cavalli 명품 할인에 관심이 있는가? 최근 두바이에서 이러한 브랜드는 자신의 가치를 더하기 위한 명품 보석이나 가방 이상의 의미가 있다. Cavalli의 경우 두바이에서 종종 열리는 파티를 개최하는 나이트 클럽 브랜드로도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명품 브랜드 이름은 고급 주택단지에도 많이 적용된다. Meraas의 Bulgari, Damac의 “Just Cavalli”는 두바이에서 가장 기대되는 주택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Armani도 그러하다. 그러나 부유한 투자자에게 있어, 이러한 명품 브랜드가 명품 브랜드 장신구를 구입하는 것만큼 중요할까? Luxhabitat 명품 판매 전문가 Brigitte Tenbergen에 따르면, 이는 브랜드 회사와 건설사가 맺은 윈 - 윈 제휴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양질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유명 건설사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제휴는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초호화 부동산 공급의 비결이다. 사람들은 유통 시장에서 제공되는 주택의 브랜드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구매자들과의 상호 작용을 토대로, 두바이의 독점적 주택 단지를 찾는 투자자들이 이러한 브랜드 부동산 대부분을 구매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두바이는 전세계에서 Bulgari 브랜드 부동산을 공급하는 6개 지역 중 하나이다. Jumeirah Bay Island에는 15채의 맨션, 165채의 아파트, 52석의 마리나 및 요트 클럽이 건설 중이다. 인도는 연말에 시작될 예정이다.

"전세계에서 Bulgari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여섯 개뿐인 지역 중 하나"인 이 단지는 건축과 인테리어에서 독점감과 벤치마크 주택에 거주한다는 느낌을 중시했다. “올해 5월에도 그러했듯이, 구매자가 이러한 프로젝트를 구매하고 6000만 디람짜리 펜트하우스를 보유하게 유인하는 것은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이다."라고 Tenbergen은 말했다. 여러 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가격에 따르면 1베드룸 아파트는 450만 디람부터, 3베드룸 아파트는 860만~1050만 디람에 달하며 맨션 가격은 1800만 디람부터이다.

브랜드 확장
두바이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주민들이 명품을 선호하는 곳으로 종종 언급된다. 따라서 Damac이 Roberto Cavalli Group과 제휴한 것은 Cavalli의 아주 자연스러운 브랜드 확장이었다. Damac 수석 임원은 이러한 브랜드 제휴가 건설사들에게 일종의 관행이 되었다고 말했다. Damac의 수석 부회장 Niall McLoughlin은 "우리는 Versace, Fendi 및 Just Cavalli와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두바이의 브랜드 부동산 개념을 개척했다. (예를 들면 Damac은 또한 Paramount와 Bugatti, 그리고 Trump Organization과도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Just Cavalli 주택은 Dubailand의 Akoya Oxygen 주택 단지에 들어설 것이다. 제휴 회사가 확대됨에 따라, 우리의 제휴는 다수의 프로젝트, 또한 두바이 외부까지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에 Just Cavalli등 브랜드와의 제휴는 Akoya Oxygen 외의 프로젝트로도 확장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베이루트에서의 첫 번째 프로젝트에서 Versace와의 제휴가 시작되었으며 런던에서의 자사 프로젝트 또한 Versace브랜드로 설계되었다. Damac Hills 및 Akoya Oxygen에 위치한 Fendi, Paramount Hotels & Resorts와 Trump organization이 운영하는 골프장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또한 인구통계학적으로 젊은 층에 치우친 브랜드 매니아 다수를 이러한 부동산 구매자로 확보하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고, 선호하는 브랜드를 라이프 스타일 및 주택과 통합하고자 하는 매니아층에게 어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그는 말했다.


구매자층
구매자층이 젊다는 것 또한 이 주택이 130만~185만 디람 사이 가격으로 공급되며 3년 할부가 제공되는 이유를 설명해 준다. 시장은 대형 및 초대형 부동산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 Omniyat는 Palm Jumeriah에 위치한 One Palm의 펜트하우스를 1억 200만 디람에 판매했으며, Gulf Sotheby는 Emirates Hills에 위치한 빌라를 1억 디람에 판매하면서 구매자를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실제로 Emirates Hills는 현재까지도 고가 주택 거래가 많다. (Emirates Living 주택의 경우는 고가 주택만을 공급한다.) 그렇다면 두바이에서 부동산을 구매하는 부유한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는 어떻게 변화했는가? “흥미롭게도, 고가 주택 수요가 여전히 매우 강하다. 나는 여러 구매자들이 2500만~4000만 디람의 주택에 관심을 보이는 것을 발견했다.“고 Tinbergen은 말했다. 두바이의 부동산은 모두 유행을 타고 있으며 주택을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의 일부로 만들고자 하는 분별있는 구매자들이 이를 주도하고 있다. 이는 건설사들이 영화 및 스포츠 스타를 광고에 사용하여 프로젝트에 브랜드 명칭을 부여하던 시절과는 거리가 멀다. 이러한 계획은 더 진전되지 않았으나 이는 과거의 일이다. 오늘날의 부동산은 장기적으로 볼 때 브랜드와 건설사가 좌우할 것이며 이 변화는 막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