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UAE, 의료 제품 마케팅에 관한 규정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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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7-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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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 예방부는 지난 16일에 UAE의 의료 제품 마케팅 및 거래에 관한 규정을 발표했다. 이 규정은 의료 제품 제조업체 또는 그 대리인과 의료 전문가 간의 관계를 규율하는 규정을 성문화하여 보건 분야를 발전시키고 환자의 혜택을 증진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 규정은 최고 수준의 윤리적 기준에 따라 의료 제품의 모든 마케팅 활동을 규제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및 기타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적절한 절차를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규정의 적용 범위는 UAE의 의료 제품 마케팅에 관여하는 모든 기관, 즉 의료 제품 대리점, 마케팅 컨설턴트, 병원, 보건 센터, 제약 회사, 의사 및 약사를 비롯한 의료 서비스 제공자 등을 포함한다. 보건 예방부 공중 보건 정책 및 면허 담당 차관보 Ameen Hussain Al Amiri는 이 규정이 2017년 보건부 결의안 1412호에 의해 필수적 법률 체계를 제공하기 위한 보건부의 전략의 일환이며, 또한 UAE 비전 2021에 부합하는 보건 부문의 관리 및 리더십을 위한 규제 및 감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규정은 공중 보건을 보호하기 위해 약품 유통을 규제하고, 약품 거래를 규제하는 법적 프레임워크의 문제점과 변화를 파악 및 분석하고, 관련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국가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이를 통해 의료분야의 경쟁력을 국제적 최고 기준에 맞게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Al Amiri는 UAE 의약품 시장 규모는 2016년 96.1억 디람에 달했으며, 의약품 매출은 2020년 131.3억 디람, 2025년 217.4억 디람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UAE에는 18개의 제약 공장이 있고 2021년에는 약 34개로 늘어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