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시원한 웃음·영리한 전략…‘핸섬가이즈’, 100만 넘고 손익 돌파 ‘초읽기’
페이지 정보
본문
영화 ‘핸섬가이즈’가 100만 돌파에 성공하며 손익분기점 돌파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9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핸섬가이즈’는 8일 3만 4920명의 관객을 추가하며 누적관객수 100만 4898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핸섬가이즈’는 ‘하이재킹’에 이어 6월 개봉작 중 100만 고지를 넘어서며 극장가에 흥행 불씨를 지폈다.
지금 분위기라면 주중 손익분기점 돌파도 가능하다. 이 영화는 순제작비 49억원을 들인 중·저예산 영화로, 손익분기점은 110만명 가량이다. 물론 개봉 3주 차에 접어진 데다 장마철에 들어서면서 관객수가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평일 기준 3만 명 이상을 꾸준히 동원하고 있는 만큼 무리 없이 10만명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핸섬가이즈’는 실관람객 평가는 물론, N차 관람률까지 높다. CJ CGV에 따르면 개봉일인 지난달 26부터 약 2주 동안 ‘핸섬가이즈’를 2회 이상 본 관객은 3.6%에 달한다. 같은 날 개봉한 또 다른 작품이자 마니아층을 보유한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의 이 기간 N차 관람률이 2.6%인 점을 고려하면 ‘핸섬가이즈’를 보고 또 보는 관객이 많다는 걸 알 수 있다.
관객의 선택이 반영되는 좌석판매율(전체 좌석 중 실제로 관객이 앉은 좌석 비율) 역시 8일 기준, 700만 관객 돌파를 앞둔 ‘인사이드 아웃2’과 동일한 7.9%를 유지하고 있다.
정지욱 영화평론가는 “앞서 개봉해 흥행이 저조했던 영화들과 달리 ‘핸섬가이즈’는 관객들이 편하게 극장을 찾을 수 있는, 코미디가 강한 작품”이라며 “특히 속도감이 좋고 오락적인 재미가 있다 보니 관객들이 편하게 부담 없이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점에 힘을 받아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짚었다.
‘핸섬가이즈’가 이대로 손익분기점 돌파에 성공한다면, 올해 다섯 번째 수익을 낸 영화가 된다. 이 중 두 편은 ‘파묘’ ‘범죄도시4’로 천만 영화였고, 두 편은 ‘소풍’ ‘건국전쟁’으로 손익분기점이 30만명이 채 되지 않는 작품이었다. 즉 제작비 100억원 이하, 손익분기점이 100만명 이상의 허리급 작품 중 매출을 낸 건 ‘핸섬가이즈’가 올 들어 처음이 되는 셈이다.
극장 관계자는 “‘핸섬가이즈’만의 영리한 기획과 전략이 통한 게 아닌가 한다”며 “최근 극장가 양극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핸섬가이즈’ 규모의 손익분기점 돌파는 극장뿐만 아니라 시장 전체에 반갑고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일간스포츠|
- 이전글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속편 제작…메릴 스트립 출연? 24.07.10
- 다음글유일한 구기종목 한국여자핸드볼, 올림픽 선수단 첫 승 미션 완수한다 24.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