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보험 사전 승인, 환자에게 엄청난 지연을 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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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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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UAE의 병원이나 의원 내원시 환자가 보낸 평균 시간은 79분이다. 더 큰 문제는 의사가 실제로 진찰을 하는 시간은 9분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나머지 시간은 환자가 의사를 만나기 위한 절차에 소요된다. 보건 기관들이 의료 보험 회사와 협력하여 환자가 어떤 종류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지와 비용을 얼마나 부담할 수 있는지를 알아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단계는 점점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다. 79분은 환자가 병원에 도착했을 때부터 진료비를 지불할 때까지이며 약을 처방받기 위해 약국을 방문하는 시간은 포함되지 않은 것이다. Aster 그룹의 CEO 겸 부회장 Jobilal Vavachan는 "이는 지난 해 내부적으로 수행한 연구를 기반으로 한 것이며 이 기간 동안 진료에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히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판단된다. 2016년이나 2017년에 평균 진료 시간은 약 45분이었다.“라고 말했다. UAE의 다른 병원 네트워크도 환자들이 진찰을 받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밝혔다. 전문 클리닉 또한 진료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 보건 시설들은 치료 과정의 각 단계에 대해 보험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 때문에 막대한 혼란이 야기된다는 것에 모두 동의했다. 따라서 환자가 전문의 진찰을 원하는 경우, 병원 / 의원은 먼저 환자가 가정의에게 진료를 받은 후에 필요한 경우에만 진료 의뢰를 받아 전문의를 만나도록 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Vavachan은 "과거에는 환자가 직접 전문의를 방문할 수 있었다. 이제는 이는 쉽지 않다. 절차가 두 배로 늘어났다. 진찰 전에 보험 적용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치료를 수행하기 전에 보험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보험 회사, 특히 저렴한 건강 보험을 제공하는 회사들은 지난 1년간 건강 보험으로 인해 많은 손해를 보았다. 그들은 따라서 치료에 관련된 각 절차에 대해 병원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승인을 받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고통받는 사람은 환자이다. 환자는 진찰, 검사, 의약품 처방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서 승인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가? 산업계 소식통은 이것이 두바이와 아부다비 건강 보험 의무화의 자연스런 결과라고 말한다. 두바이에서 보험 시행 후 처음 2년간 새로 보험에 가입한 주민들이 병원 및 의원을 많이 방문했다. 그들은 보험으로 모든 것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는 오래 가지 않았다. 2017년까지 보험 회사는 건강 보험이 손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며 2018년부터 재정적으로 손해를 보기 시작했다. 보험 계약을 체결하고 보험료를 징수한지 2년이 지난 후 그들은 현실적 문제에 봉착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고용주는 직원 보험을 보장하기 위해 보험 회사와의 협상을 강요받았다.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기업 건강 보험 혜택이 전반적으로 감소되었다. 그런 다음 보험 회사는 너무 낮은 보험료 때문에 장기적으로 사업을 지속할 수 없었다. 그들은 보험 보장에 대한 상한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연 600디람의 가격으로 제공되는 EBP (필수 보장)에 가입한 사람은 연 1500~2000디람까지만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저렴한 보험에 가입한 개인은 1년에 최대 5000디람 상당의 처방 의약품을 보장받을 수 있다.

The Healthcare Network의 CEO 인 Mark Adams는 어려운 결정을 신속히 내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시장이 통합되고 소수의 보험 회사가 소수의 의료 서비스 제공 업체를 통해 전문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면 상황이 개선될 것이다. 환자수당 고정 금액 지불은 오늘날 두바이에서 사용되는 해결책 중 하나이지만 아부다비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모든 진찰, 경미한 치료 및 진단의 경우 의원에 환자당 매달 정해진 금액을 지불한다면 의원은 과잉 치료를 할 이유가 없다. 이 경우 실제로 의원들은 보다 예방적인 치료법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 의원이 치료 및 처방에 대한 보수적 접근법을 보여줄 수 있다면, 보험 급여를 포함하여 보험사와의 계약 조건을 개선하는 데 동의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현재와는 매우 다른 관계를 필요로 한다.“라고 말했다. (수수료 지불은 기본적으로 마감 기한 전에 미리 정해진다.)
시장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보험 회사가 파국에 이르기 전에 일련의 해결책을 협의해야 하는 시점에 도달했는가? 아니면 보건 당국이 개입하여 시행해야 할 부분인가? Iris Health Services의 CEO Anil Nair는 "보험 회사, TPA (외부 관리자) 및 의료 서비스 제공 업체는 시스템의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투명성, 정확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를 각기 취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적시에 완전한 청구 정보를 보험사에 제출하면, 보험사는 또한 제공자에게 적시에 답변을 해야 한다. 보험료가 낮거나 정체되어 있는 반면 진료비가 인상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예를 들어, 아부다비는 향상된 EBP (필수 보험 계약)에 대한 보험료를 인상했다. 적절한 보상 범위, 더 나은 지역 사회 건강 및 건강 보험 부문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보험료 인상이 시급하다.”라고 말했다.
UAE의 건강 보험 부문에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동의하고 있다. 그들은 어떤 방법을 취할 지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