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두바이 식료품점들이 새롭게 개장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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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6-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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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의 3,000여 개의 식료품점이 새롭게 개장된다. 식료품점들은 앞으로 경제개발부(DED)가 지난 28일 발표한 새로운 규정에 따라 일관된 업종과 내외부 외관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새로운 규정은 2016 년 하반기부터 시행되지만, 현재 두바이에서 운영 중인 식료품들은 2018 년 하반기까지 새로운 표준을 완전히 적용하기 위한 유예 기간이 주어진다.

DED는 두바이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소매 부문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도입했으며, 이는 국내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쇼핑 관광지로서의 두바이의 입지를 강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새로운 규정은 로고 및 업종, 색상 사용, 간판, 외장재, 내부 기준(비품 및 판매대), 창고, 시설물, 조명 등 다양한 기본적 영업 기준의 통일을 규정하고 있다. 새로운 영업 규정은 상점의 디자인, 제품 전시 및 분류, 직원 교육, 제품 저장, 보건 및 개인 위생, 흡연, 애완 동물 금지 등에 관한 두바이 시청 보건안전국의 새로운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2012년 아부다비 식품 관리국(ADFCA)도 유사한 사업을 시행했다. 아부다비와 그 주변의 1,000개 이상의 식료품점이 2013년 1월까지 새로운 식품 안전 및 위생 기준에 따라 새롭게 단장되었고 2012년 12 월 31 일까지 새로운 기준을 준수하지 못한 식료품점은 폐쇄되었다.

DED의 사업 등록 및 면허(BRL) 부문 CEO Omar Bu Shahab씨는 "이 새로운 규정을 통해 DED는 두바이의 유명한 쇼핑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고, 식료품점들이 두바이의 인프라 및 서비스 품질 성장과 보조를 맞추게 하고자 한다. 새로운 규정은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두바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국인과 외국 방문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두바이의 정책에 의한 것이다.“고 말했다.
Bu Shahab씨는 두바이에 2015년 기준 2,800개 이상의 식료품점이 있고 이는 점점 증가 추세이며, 두바이 시민들의 다양한 국적과 우수한 인프라 덕분에 식료품점들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밝혔다.
DED는 투자자들을 위한 각 비즈니스 부문의 신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중요한 비즈니스 부문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식료품점 규정은 DED의 발전 전략의 첫 단계이며, 다음 단계에는 여론 조사와 정기적으로 DED가 실시하는 연구를 기반으로 다른 중요한 부문에도 이러한 통합 기준이 적용될 것이라고 Bu Shahab씨는 덧붙였다.

DED 사업 면허 부장 Waleed Abdul Malek씨는 “식료품점 업주들은 오늘부터 새로운 기준에 따라 매장을 개장할 수 있으며, 경제 개발부는 업주가 식료품점을 휴업하고 개선 조치를 하도록 장려할 것이다. 그러나, 업주들은 필요한 조치를 완료하고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2년의 시간이 주어진다. 우리는 식료품점의 20 퍼센트가 올해 말까지, 나머지 80퍼센트가 2018년까지 새로운 규정을 준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일된 기준 적용
로고 및 업종, 색상 사용, 간판, 외장, 내장(비품 및 디스플레이 장치), 창고, 시설물, 조명에 통일된 기준 적용
영업 규정은 상점의 디자인, 제품 전시 및 분류, 직원 교육, 저장, 보건 및 개인 위생, 흡연, 애완 동물 금지 등에 관한 두바이 시청의 새로운 기준을 준수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