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범 운영 후 아부다비의 도로 통행료 시스템 운영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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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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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부다비 통행료 징수 시스템은 작년 10월 15일 이후 79일간의 시범 운영이 끝난 후 2일 오전 7시에 운영을 개시했다. 학교 겨울 방학 기간으로 학교 통학으로 인한 시내 정체가 없어서 아침 교통은 매우 순조로웠다. 실제로 운전자가 4 개의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시스템 가동으로 인한 명백한 차이는 보이지 않았다. 교통 규제 기관인 통합 교통 센터 (Integrated Transport Centre)는 통행료 면제 대상자의 범주를 확대하여 기존의 버스, 택시, 긴급 차량 외에도 노인, 퇴직자, 장애인, 순교자 가족 및 저소득 가정으로 확대했다. ITC는 도심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통행료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며 통근자들이 대중 교통 및 카풀과 같은 보다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을 선택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서 최근 몇 달 동안 공공 버스 시스템이 강화되어 4개 톨게이트인 Maqtaa Bridge, Shaikh Zayed Bridge, Shaikh Khalifa Bridge 및 Al Khaleej Al Arabi Road 인근 지역에서 327대의 버스가 147회 더 운행한다. 교통국의 육상 운송 부문 책임자는 Mussaffah Bridge 7.5km구간의 교통 체증을 언급하며, 도로 통행료가 출퇴근 시간에 기존 또는 미래의 혼잡 시간대 교통 혼잡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도로에 320억 디람을 투자했으며 연간 유지 보수 비용은 10억 달러에 달했다고 말했다.
아부다비 운전자는 무료로 시스템에 가입해 세부 정보를 등록해야 하지만 다른 토후국의 경우 100디람을 지불해야 하며, 이 중 50디람은 계정에 다시 적립된다. 교통부의 기술 부문 국장 Maktoum Al Ka'abi는 정부가 유료 도로의 통근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3년간 새로운 고속도로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많은 운전자들은 여전히 온라인으로 아부다비의 도로 통행료 시스템에 가입하면서 계정을 변경하거나 잔액을 충전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톨게이트는 두바이의 오랜 통행료 시스템인 Salik 시스템 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운영 중인 게이트를 통과할 때마다 운전자에게 요금이 청구된다. 교통 당국은 지난 달 러시 아워에만 운전자에게 요금이 청구되며, 오전 7시에서 오전 9시 사이, 그리고 오후 5시에서 오후 7시 사이에 게이트를 통과할 때마다 4디람 요금이 부과된다고 발표했다. 총 통행료 상한액은 첫 번째 자동차는 하루 16디람, 1개월 200디람이며 두 번째 자동차는 150디람, 그 이상은 100디람이다. 금요일과 공휴일에는 요금이 면제된다.

피크 시간대 이외에 도로를 사용하더라도 등록해야 하는가?
교통 규제 기관인 통합 운송 센터는 다른 토후국 운전자들이 피크 시간대가 아닌 시간에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경우 아부다비 도로 요금 시스템에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또한 아부다비에 등록된 자동차는 계정 잔액을 충전하지 않더라도 벌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요금은 차량 등록 갱신시 징수된다.

왜 일부 이용자는 웹 사이트 이용이 불가한가?
ITC 관계자는 마감 직전에 등록하기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려는 사람들 때문에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정지될 수 있다며, 이를 피하기 위해 하루 중 피크 시간 이외의 다른 시간에 웹 사이트를 방문할 것을 요청했다.